인텔 “1.8나노 연말양산” 삼성-TSMC에 선전포고



인텔, MS와 파트너십으로 2030년 세계 2위 파운드리 도약 목표

개요

인텔(Intel)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손을 잡고 올해 말 1.8나노미터 반도체 양산에 도전한다고 선언했다. 이로써 인텔은 2027년까지 1.4나노 공정을 성공하며 세계 2위로 올라서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인텔의 목표는 좁은 선폭을 가진 나노 단위의 반도체 회로를 개발하여 소비전력을 줄이고 처리 속도를 높이는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다.

인텔과 MS의 파트너십

– 인텔과 MS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파운드리 서비스 행사를 개최하며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인텔은 MS의 주문을 받아 1.8나노 칩을 생산할 예정이다.- MS의 등장으로 인해 인텔의 파운드리 후발주자로서의 입지가 강화되었다.

인텔의 야심찬 계획

– 인텔은 삼성전자를 앞지르고자 2025년에 2나노 칩을 양산할 계획이다.- 인텔은 지난 연도에도 업계의 의구심을 받았지만, 이번에는 MS와의 파트너십으로 도약을 위한 야심찬 계획을 세우고 있다.



결론

인텔의 M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 2위 파운드리로 도약하기 위한 목표를 세우고 있다. 1.8나노 칩 생산을 통해 삼성전자를 앞지르고 2나노 칩 양산까지 이루어낼 계획이다. 이는 반도체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블로그에 관심있으시다고요? 아무런 제약 없이 자신만의 컨텐츠를 올릴 인터넷의 자기 땅이 필요하시다고요? 그럼 아래 버튼을 통해 워드프레스를 시작해보세요!

 

 

 



👉가장 안전한 나만의 워드프레스 블로그 할인받고 시작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mage Link Banner With Timing Contr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