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인터넷뱅킹 기업 고객을 위한 공동인증서 재발급 안내



농협 인터넷뱅킹 기업 고객을 위한 공동인증서 재발급 안내

농협의 인터넷뱅킹 서비스는 개인 및 법인 사업자에게 필수적인 금융 거래를 지원합니다. 특히, 재화나 용역을 공급한 경우 계산서 발행을 위해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기업 고객이 공동인증서를 재발급받는 방법과 관련된 정보를 안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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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인증서 발급 요금

농협에서 발급하는 기업 금융 거래용 인증서는 다음과 같은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인증서 종류 1년 수수료 2년 수수료 3년 수수료
금융 거래용 인증서 4,400원 8,800원 13,200원

인증서는 모든 금융 거래 및 정부 민원업무에 사용될 수 있지만, 일부 사이트의 정책에 따라 금융인증서를 통한 인증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자입찰 및 전자금세금계산서 관련 업무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동인증서 재발급 절차

공동인증서를 재발급받으려면 조회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이 비밀번호는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때 설정한 것이므로,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에는 지점을 방문해야 합니다.
1. ID 조회: ID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 농협 웹사이트에서 ID 조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조회비밀번호 입력: 조회비밀번호를 입력 후, 보안카드를 통해 인증을 진행합니다.
3. 저장: 인증서를 USB 또는 브라우저에 안전하게 저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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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한 인증서 관리 방법

USB 저장의 중요성

브라우저에서 인증서가 갑자기 사라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USB에 안전하게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언제든지 필요한 경우에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관리 체크리스트

  • 인증서 발급 시 수수료 확인
  • 공동인증서 발급 후 저장 위치 확인
  • 조회비밀번호 및 보안카드 안전하게 관리

자주 묻는 질문

공동인증서는 무엇인가요?

공동인증서는 온라인 금융 거래 시 본인 확인을 위해 사용되는 전자 서명입니다.

공동인증서 재발급 시 비용은 얼마인가요?

1년 수수료는 4,400원이지만, 장기 발급 시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조회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면 어떻게 하나요?

지점을 방문하여 조회비밀번호를 재설정해야 합니다.

인증서는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브라우저와 USB 등 다양한 장소에 저장하되, 보안이 중요한 만큼 안전하게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농협 인터넷뱅킹에서 어떤 서비스가 제공되나요?

농협 인터넷뱅킹은 기업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금융 거래 서비스와 각종 민원업무를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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