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전문 상식

주식 전문 상식 채널 - 주식 계좌 개설 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 전문 상식 채널입니다. 오늘은 주식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계좌 개설 방법!

주식 계좌 개설 방법!

사실 조금만 관심 있으면 금방 따라 할 수 있는 주식계좌 개설하기 방법을 굳이 포스팅까지 하면서 알려주고 싶지는 않다. 딱히 알려줄 것도 없을 정도로 쉽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은 핸드폰을 이용한 MTS 개설도 너무 쉽기 때문에 신분증 한 장만 있으면 앉아서 뚝딱 5분 만에 만들 수 있다. 전업투자자가 아닌 이상 HTS로 거래하는 사람도 요즘 많지가 않다.  주말에는 주식장도 열리지 않아 심심하던 차에 처음 주식을 시작하는 주린에게 계좌 개설에 대한 약간의 꿀팁을 주면 좋지 않을까 해서 오늘은 간단히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1. 이벤트를 적극 활용하라!!

 우리는 하루에 수도 없이 많은 시간을 핸드폰을 사용하며 보낸다. 특히 주식쟁이들은 네이버 주식 토론방을 자주 가는데, 그곳에 보면 수많은 증권계좌 개설 광고가 있다. 평생 수수료 무료는 자주 보이고, 좋은 신용거래 조건을 내세우는 증권사도 있다. 증권사 계좌를 먼저 만들기 전에 우선 본인의 투자방식을 생각한 후 계좌를 만드는 것이 좋다. 매매를 자주 하면서 단타를 치고 싶은 사람은 수수료 무료인 곳에 계좌를 만들고, 목돈으로 오랫동안 묵혀 놓고 싶은 사람은 좋은 신용매매 조건을 내놓는 증권사에 계좌를 만들면 된다.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는 계좌를 개설하면 된다.

2. 투자자 매매동향이 빠르게 나오는 증권사를 선택하라!

 이건 좀 예민한 문제인데,  HTS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모바일로 거래하는 MTS에서는 투자자(개인, 기관, 외국인) 동향이 잘 안 나오는 경우가 많다. 증권사별로 MTS 앱이 있는데, 이 MTS 앱은 증권사별로 투자자 매매 동향이 나오는 시간이 다른다. 어떤 증권사앱은 거래가 끝난 후에야 나오는 증권사 앱이 있는 반면, 어떤 증권사는 실시간으로 투자자들의 동향을 알려주는 MTS가 있다. 당연 투자자들의 매매동향이 실시간으로 빠르게 올라오는 MTS가 좋지 않겠나 싶다. 하지만 장기투자 관점에서 오래 가지고 갈 주식이라면 이것은 그다지 큰 의미는 없다. 혹시나 동향을 궁금해하거나 궁금한 것을 잘 참지 못하는 주린 이들은 매매동향이 빠르게 나오는 증권사 앱을 선택하라고 말하고 싶다.

3.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이건 뭐 개인 취향이라 뭐라 말할 수는 없는데, 투자를 오래할거라면 아무래도 본인이 보기 좋은 UI의 앱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어떤 사람은 깔끔하게 정리된 UI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어떤 사람은 이것저것 볼 것이 많은 UI를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감성이 넘치는 UI를 좋아한다. 설정에서 보기 편하게 바꿀 수는 있지만 이것도 전체 콘셉트를 벗어나지 않는 한에서만 바꿀 수 있는 거라 전체적인 UI를 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4. 마무리

사실 별 꿀팁도 없는데 장이 열리지 않으니까 그냥 심심해서 적어보았다. 하지만 주린이들은 처음에 의욕만 앞서 무작정 아무 증권사 골라서 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 정도 정보는 살펴보고 계좌를 개설하면 깔았다 지웠다 하면서 2, 3개 증권사 앱 설치하는 번거로움은 덜 수 있을 것이다. 나중에 되면 단타전용계좌, 월급 적금 계좌 따로, 목돈 장기투자계좌 따로 등등 만들게 되겠지만 일단 처음에 어떤 계좌를 만드냐에 따라 운?!이라는 게 작용할 수도 있으니 조금만 신경을 갖고 계좌를 만들어보자. 계좌 만들기는 이제부터 시작인 것이고, 다음 포스팅부터는 주식의 뜻부터 시작해 주린이 들에 게 조금이나마 도움될 만한 기초 주식 지식들을 알기 쉽게 설명하도록 하겠다. 주말 사이에 미국장이 급락하고 원유값은 다시 떨어졌다. 그래도 겁먹지는 말자. 갸들이야 워낙 많이 올랐던 놈들이니까 그렇지만 우리는 이제 더 떨어질 것도 없다. 그냥 좋게좋게 생각하자. 너무 스트레스받아도 오래 투자 못한다.  쉴 때는 쉬어야 주중 투자 스트레스를 버틸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