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전문 번지

재테크 전문 번지 - 저평가 부동산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재테크 전문 번지입니다. 오늘은 저평가 부동산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평가 부동산 확인하는 방법

저평가 부동산 확인하는 방법

오늘의 주제는 부동산에 대해 써보려 합니다. 최근에 부동산 공부에 빠져 있어서 책들을 찾아보고 있는데 얼마 전 읽은 내용에 저평가 부동산 확인하는 법에 대해 소개되어 한번 써보려 합니다. 매매를 생각한다면 두 가지 수요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실거주와 투자의 목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세 같은 경우에는 오직 실거주를 위한 목적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지역이 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이  높다는 말은 실수요자가 많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전세가 비율이 높다는 이야기는 언젠가는 집값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의 거주 선호도가 높기 때문에 전세 가격과 매매 가격의 차이가 줄어들게 되고 또 전세 가격과 매매 가격의 차이가 얼머 없으면 조금 더 보태서 집을 매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저평가된 부동산을 확인하는 지표로 전세가 비율을 체크해 봐야 한다고 합니다. 정상적인 시장의 전세가 비율을 50에서 60% 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전세비율이 60에서 70%만 되더라도 매매 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크다고 봤지만 최근에는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 하락을 비롯해서 여러 가지 이유로 오르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전세 공급의 흐름 체크

 전세공급의 부족으로 전세가 오르는 것인지 흐름을 체크하는 것도 중요하여도 합니다. 즉 공급과 수요 양도 함께 체크해야 하는 것 입니다. 실투자금액이 적은곳보다는 입지를 먼저 생각하고 투자해야 합니다. 만약 전세비육이 80%에서 90% 정도 수준의 물건은 실투자금이 별로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선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위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평가 부동산 매물은 급매 물건을 통해 찾으실 수 있습니다. 급매 물건에 대한 저평가 기준을 판단할 때는 가격의 높고 낮음만을 생각하면서 매수를 고려하고 있는 본인의 입장에서만 생각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추후 내가 매도인이 되고 그때 매수인의 입장에서 물건을 어떻게 볼 것인가를 먼저 생각한 후에 현재 내가 산 금액보다 추후 매수인이 높은 가격이 구매할 수 있을까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 다른 한가지는 본인이 직접 저평가된 곳을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저평가된 부동산을 찾는 방법이 좋지만 공식적인 방법인 경매를 통해서 낮은 가격에 부동산을 구입하는 방법이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국가가 합법적으로 낮은 가격에 살 수 있도록 만들어 준 시장이기 때문에 주변과 비교해서 더 낮은 가격으로 낙찰받을 수 있다면 충분한 시세차익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부동산 관련책을 보면서 책에 있는 내용들을 포스팅해봤습니다. 사실 당연하지만 한번 더 정리하는 내용의 수준인 거 같습니다. 이제 시작이니 열심히 공부해서 내집마련해보려구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부동산 재테크 공부하셔서 재테크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